본문 바로가기
대구 현지인 맛집정보/대슐랭가이드

대구소식 대슐랭가이드 중식 코스요리편 대구 달서구 진천•월배•대곡•상인동 중국집 맛집, 중식 코스요리 맛집 '취팔선'진천본점

by Hot issue 2020. 4. 18.

대구소식 메인 카테고리 대슐랭가이드의 오늘 소개할 대구 맛집은 넓은 주차장과 엄청나게 큰 중식 코스요리 맛집 '취팔선' 진천본점이다. '취팔선' 진천본점은 대구 달서구 상화로 55로에 위치 해 있으며, 진천동, 월배, 대곡, 상인동, 대구 수목원, 나성하와이, 수목원 생활온천이랑 매우 근접해 있다. 오늘은 어머니 생신이셔서 거하게 코스요리를 먹으러 예약을 미리 하고 왔다.(뭔가 입구부터 있어보인다)
예전에도 이 자리에 있었는데 1층에 좀 낡은 건물이었는데 새로 지은지 2~3년?정도 되었다.

1층은 주차장이고 2층부터 식당이다. 건물 자체는 1층 주차장 포함 5층이다. 층 설명은 이따가 할게~^^ 일단 외관만 봐도 엄청 크고 깔끔하지 않은가? 나는 새로 짓고나서 너무 커서 깜~~~짝 놀랐다.

1층은 거의 주차장이라고 보면 된다. 뒤에도 스크린골프?랑 같이 쓰는 거 같은데 엄청 큰 주차장이 있다^^

2층은 일반 큰 홀이고 3층은 주로 예약손님이 가는 소규모 단체석이 이름을 붙여서 만들어져 있다. 4층은 가보지는 않았지만 큰 연회장, 단체석이 있다. 우리는 6명인데 8인실을 예약했다.

5층은 무엇인지 적혀있지 않다. 다음에 가면 물어보도록 하겠움. 엘리베이터 타고 3층으로 레고레고~~~:)
(배고파서 이때 신남)

3층이다. 각 방마다 이름이 적혀있으니 예약했을때 찾아가기 쉽다. 화장실도 깔끔하고 셀프로 물이나 커피를 마실 수 있게 프론트 옆에 정수기와 커피머신(자판기)을 비치해 두었다.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믹스커피랑 뜨아(원두커피)랑 나누어 놓은 사장님^^ 난 믹스요~

우리는 광저우에 지정되어 바로 직원분이 안내 해주셨다.
최근에 간 식당중에 제일 친절하셨다^^

대구 달서구 중국집 맛집, 중식 코스요리 맛집 '취팔선'진천본점의 기본 상차림이다. 중국집이 다 그렇듯 단무지, 양파에 오이피클과 무말랭이?인듯하다. 역시 코스요리는 돌리는 판이 있어야 제맛이제~👍🏻
우리는 취팔선 코스요리 B코스를 시켰다.
인당 3만원이고 매생이스프, 3품냉채, 전가복, 북경탕수육, 깐쇼중새우, 홍콩식 해물잡채, 고추잡채, 식사(짜장면, 짬뽕, 사천탕면 택1), 후식 순으로 나왔다.(어머님 생신기념으로 내가 개선하기로 하여서 왔다 평소에는 못 온다는....ㅜㅜ)

매생이스프

첫 번째로 매생이스프가 나왔다. 허기진 배를 달래주기에 안성맞춤인 메뉴라고 생각한다. 맛은 물론이거니와 따뜻하고 하니 갑자기 기름이 막 들어가지 전에 운동선수들이 워밍업(몸풀기)하듯이 장을 풀어주는 느낌이었다. 정말 맛있음👍🏻

3품냉채

다음으로는 3품냉채가 나왔다. 중국에서는 싼핑렁차이 라고 부르며 중국 첸차이 요리로서 3가지 재료를 써서 만든 냉채다. 고기와 오이, 해파리 그리고 저 검노란 무엇인가가 들어 있었다. 원래는 고기,해파리, 새우나 전복이 들어간다고 네이버 두산백과가 알려 주었다ㅋㅋㅋ
(해박한척^^) 암튼 내가 원래 해파리로 만든 시큼?톡 쏘는? 음식을 좀 좋아하는 편이라 괜찮았다.

전가복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취팔선 전가복이다. 코스요리는 원래는 이렇게 따로 주는게 아니고 한 접시에 담아서 테이블에 올려주면 돌려가면서 먹고싶은 만큼 먹는게 정석인데 이 날은 손님이 많이 없으셔서 그런지 매생이,3품, 전가복까지는 직접 덜어주셨다^^ 전가복은 해삼, 오징어, 닭고기, 돼지고기 등을 넣고 볶아 만든 중국요리인데 새우도 실하고 전복도 실하고 맛이 괜찮았다. 이때 까지만 해도 배가 아직은 괜찮았다^^

북경탕수육

그 다음 메뉴는 북경탕수육이다. 북경탕수육부터는 중앙에다가 놓아주셔서 먹고 싶은 만큼 퍼가는 자율배식으로 바꾸었다. 뭐 탕수육은 다 잘 아니까 패스! 맛도 다~아는 그런 맛있는 맛이다^^

깐쇼중새우

다음 메뉴는 취팔선에서 제일 맛있었던 음....다른 집에서 먹어도 제일 맛있는? 깐쇼새우다. 새우 크기가 소,중,대 중에 중이라 깐쇼중새우다. 정말 제일 맛있었으나 탕수육에서 부터 살~짝 배부른거 같은 입질이 오기 시작한다. 나는 괜찮았는데 배가 좀 작으신 분들은 이때부터 배가 불러서 배당받은 깐쇼새우 한 마리를 포기하는 사태가 발생했다 ㅜㅜ (깐쇼새우는 인당 2마리를 배당해주셨다. 맛있어서 싸우지 말라고 정해주셨다^^)
근데 진짜 맛있다. 맘 같아서는 그 포기한 새우를 내가 먹고 싶었으나 아직 세개의 메뉴가 남았기에....완주를 위하여 참았다.

홍콩식 해물잡채

정말 맛있었던 깐쇼새우 다음으로 나온 홍콩식 해물잡채! 깐쇼새우 다음이어서 일까? 배가 불러서 일까? 개인적으로는 그냥 그랬다ㅜ 깐쇼새우 하나 더 준다고 할때 먹을껄...이라는 조금의 후회를 하게 만든 메뉴였다ㅜ

고추잡채

취팔선 코스요리 마지막 앞에 나온 요리는 고추잡채!
고추잡채는 여러가지 채소와 고기붙이를 잘게 썰어 볶은 것에 당면 대신 씨를 제거한 피망을 길게 썰어 넣고 버무린 요리이며, 꽃빵과 함께 나오는데 꽃빵을 얇게 찢어서 고추잡채와 먹으면 제일 맛있는거 같다.
배가 부른 상태여서 조금 덜 느끼하고 좀 매콤해서 맛있게 먹었다^^ (귀찮아도 꽃빵 얇게 찢어서 먹자~~그냥 통째로 먹으면 고추잡채 특유의 맛이 덜나니까ㅜㅜ)

짜장면

여자친구가 시킨 짜장면! 나는 너무 배불러서 좀 얼큰한 짬뽕을 시켰다. 짜장면은 괜찮은데 와 막 맛집이다. 이정도는 아니었다.

짬뽕

코스요리인데 왜 작은데다가 주냐고 물으실 수도 있는데 원래 양처럼 큰데다가 주시면 아마 보통사람은 다 남겼을거다ㅜㅜ 이정도 작은 크기가 얼마나 고맙게 느껴지던지^^ 짬뽕은 국물이 얼큰하고 시원한게 저 상황에서 먹기 정말 좋았다.(너무 배가불러서 맛 없는거 아니면 제대로된 측정 불가 상태였다ㅜ)

마지막으로 나온 후식!!! 입안을 상큼하게 만들어 줘서 기분 좋게 집으로 갈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후식!!!!

그리고 생일을 미리 알려주면 이벤트도 진행해 주셨다.
따로 말씀 안드렸는데 우리가 선물이며 케이크며 한 가득 사가고 직원분께서 생일이냐고 물으셔서 내가 "생일이니까 단무지 무한리필로주세요~" 했더니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으시면서 기대하셔도 좋다고 하시더니 생일상(미역국,밥,반찬)과 탕수육위에 누룽지?튀김?같은 걸로 덮고 초를 꽂으시고 직원분이랑 팀장님?처럼 보이시는 분 까지 해서 세분이서 노래도 불러주셨다.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대구소식 대슐랭가이드 대구 중식 코스요리 맛집 취팔선의 점수는요~~~???

맛 : ⭐⭐⭐⭐ (전체적으로 다 맛있었고 확실히 코스요리다 보니 더 대접받는?느낌이었다. 앞으로 무슨 행사가 있으면 취팔선이다^^)

가격 : ⭐⭐⭐ (요리의 수준이나 나왔는 요리의 가지 수 등을 생각하면 적당하다. 그러나 그냥 가격만 놓고 보면 한 끼 식사가 인당 3만원이면 결코 적지 않다. 그 모든 것을 생각 해 보았을때 별 3개 딱 적정 수준이다.)

인테리어 : ⭐⭐⭐.5 (깔끔하고 크고 고급스럽다.)

친절함 : ⭐⭐⭐⭐ (인사도 잘 해주시고 잘 웃으시고,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신다.)

총점 : ⭐⭐⭐⭐ (중식을 좋아하는 친한 지인이나 중요한 손님이 오시거나 기념일 등은 앞으로 취팔선이다. 그냥 동네친구랑은 둘이서 못 옴 가격이 좀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