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현지인 맛집정보/대슐랭가이드

대구 맛집소식 대슐랭가이드 마라탕 맛집편! 대구 화원 마라탕•마라샹궈 전문점 '라쿵푸마라탕' 화원11호점

by Hot issue 2020. 5. 9.

이름을 대구소(식)통에서 대구맛집소식으로 바꾸고 처음으로 소개하는 대슐랭가이드 마라탕 맛집편! 대구 화원 마라탕•마라샹궈 전문점 '라쿵푸마라탕' 화원11호점(블로그의 방향성을 찾아서 이름도 그에 맞게 바꿈) 라쿵푸마라탕 화원 11호점은 화원먹자골목이랑 화원태왕리더스 아파트 뒷쪽 청수목욕탕 골목에 위치해 있으며 청수목욕탕과 천내시장, 유촌칡냉면이 있는 곳의 사이쯤에 위치해 있다(대구 달성군 화원읍 화원로3길 66 화원태왕리더스) 화원역 4번출구에서 600m쯤 떨어져 있다. 주차장은 따로 없으니까 골목에 주차하던가 배달을 시켜먹던가 하는게 맞을 듯 하다.

마라탕과 마라샹궈가 주 메뉴이고 사진에 적힌 거 처럼 마라는 매콤하고 알싸한 맛이라는 뜻이고 마라탕은 중국샤브샤브에서 변화되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향신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기본베이스가 맵다.
마라샹궈도 비슷한데 볶은 요리이다.

가게 앞에는 주차금지니까 제발 차좀 대지마라ㅋㅋ
매주 월요일에 쉬고 11시부터 22시까지 영업을 한다.
사장님인지 일하시는 분인지 한분은 중국에서 오셨다고 하셨다.

마라탕 맛집 라쿵푸마라탕의 맛있게 먹는 방법과 원산지를 적어놓았으니 한번씩 읽어보고 요금은 선불이라는 글은 꼭 보고 메뉴들을 보도록 하자! 라쿵푸마라탕은 무게를 제서 그램당 가격이 들어가기 때문에 알아서 맛있는 것만 잘 넣어서 계산하면 되겠다. 아무거나 다 때려넣는다고 맛있는거는 아니니까^^

화원 마라탕 마라샹궈 맛집 라쿵푸마라탕의 내부모습이다. 코로나 이후로는 홀에서 식사를 하는 손님들이 많~~~이 줄었다 다른 가게들도 상황은 같다.(예외도 있지만)

머리카락 조심하면서 먹고싶은 것들을 바구니에 담으면 되겠다. 나는 개인적으로 청경채랑 면(종류는 상관없음) 콩나물, 버섯은 꼭 넣어야 국물이 더 시원하고 식감도 좋은거 같아서 추천한다. 면은 그냥 좋아라 한다^^

재료들을 바구니에 담아서 무게를 재고 그램당 가격을 지불하면 주방에서 요리를 해주신다.

마라탕

조금 기다리니 나온 대구 맛집 라쿵푸마라탕! 맵기는 중간맵기로 시켰다. 더 매우면 먹을 수는 있지만 속이 아픈게 싫다. 마라탕의 윗 부분에 있는 흰색버섯의 식감이 개인적으로 너무 재미있고 맛있어서 좋았다.

라쿵푸마라탕의 마라탕 안에는 고기도 듬뿍 들어있다. 역시 고기가 없으면 섭하지~👍🏻 처음 마라탕을 먹어봤는데 짬뽕이랑 매우 흡사한 맛이었고 처음에 확 맵지는 않은데 이봉주(전 마라톤선수)달리기 주법처럼 슬~슬 천천~히 은근~히 계속 매웠다. 처음에는 건더기랑 국물만 따로 떠서 먹다가 나중에는 내 앞접시에 국물이랑 건더기랑 퍼서 밥말아서 막 먹었다. 매워서 그런지 밥먹는 속도가 엄청 빨랐다고 같이 먹은 분들이 말해줬다.(원래 밥먹는 속도가 엄청 느리다. 꼭꼭씹어먹고 맛을 음미하며 먹는 것을 좋아함.)

그냥 뭐 칼끼 없다. 서로 다 먹고 사장님 설거지하기 편하시겠다고....ㅋㅋㅋ 완마라탕 완료!
대구 맛집소식 대슐랭가이드 마라탕 맛집편! 대구 화원 마라탕•마라샹궈 전문점 '라쿵푸마라탕' 화원11호점 오늘의 점수는요~??

맛 : ⭐⭐⭐.5 (맛 조절이 가능하니까 매운거 잘 못먹어도 괜춘할거 같다. 근데 마라는 원래 매워야 맛있다. 가끔 생각날거 같다. 근데 줄서서 먹을정도는 아니다)

가격 : ⭐⭐⭐ (네명이서 가서 4만원정도 나온거 같다. 요즘 다들 물가가 올라서 대슐랭가이드에서 가격에서 별5개받는 집은 거의 없을 듯 하다)

인테리어 : ⭐⭐ (그냥 깨끗하다. 포인트도 없으니 그냥 맛있게 밥만먹고 빨리 나가자)

친절함 : ⭐⭐⭐ (인사 잘 해주시고 잘 웃어주시고^^)

총점 : ⭐⭐⭐ (날씨가 쌀쌀하거나 비오는 날, 스트레스받고 매운거 땡기는 날 ㄱㄱ)